Ajou University repository

RPP(Role-Play Presentation)를 통한 교사의 AI 교사와의 지각된 상호작용성 분석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Publication Year
2021-08
Journal
수학교육
Publisher
한국수학교육학회
Citation
수학교육, Vol.60 No.3, pp.321-340
Keyword
만다라트상호작용성역할연기발표인공지능인공지능 수학 교사mandal-artinteractivityrole-play presentationartificial intelligence(AI)AI mathematics teacher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롤플레이 게임(Role-play Game) 개념을 차용한 역할연기발표(Role-play Presentation) 기법을 적용하여 미래 교육에서 인간 교사-인공지능 교사 간의 상호작용성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기대감을 시각화함으로써 교사들의 협업과정에서 성과 있는 토론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분석 결과 교사는 수업 상황에서 인간 교사가 수업의 주도권과 학생과의 상호작용 활성화를 전제로 수업의 질적 향상과 개별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보조 도구로써의 인공지능 교사의 상호작용 요인들을 제안하고 있었다.
ISSN
1225-1380
Language
Kor
URI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447
DOI
https://doi.org/10.7468/mathedu.2021.60.3.321
Type
Article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Ko, Ho Kyoung Image
Ko, Ho Kyoung고호경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Read More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