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프랑스어학 수업과 프랑코포니의 접목: 수업 운영 사례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Publication Year
2020-03
Journal
불어불문학연구
Publisher
한국불어불문학회
Citation
불어불문학연구 No.121, pp.195-230
Keyword
프랑스어권(프랑코포니)프랑스어권(프랑코포니) 교육프랑스어학 수업프랑스어권(프랑코포니)에 대한 언어학적 접근프랑스어권(프랑코포니) 지역전문가 양성francophonieenseignement de la francophoniecours de linguistique françaiseapproches linguistiques de la francophonieformation des experts de la francophonie
Abstract
본 논문은 국내 대학 다수의 프랑스어 관련학과에서 프랑스어권 교육 쪽으로 시선을 확장해 나감에 따라 대두되는 새로운 교과과정 모색의 필요성 속에서 프랑스어학 수업이 이를 어떠한 방식으로 반영할 수 있을지 실제 수업 사례를 통해 검토한다. 이라는 이름의 해당 수업은 프랑스어권이라는 지리적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프랑스어학 수업에 비해 외적언어학의 관점이 보다 강화된 수업이며, 본 논문은 이러한 수업모형을 통해 단순한 언어학 지식 학습을 넘어 지역학 지식, 언어능력, 국제적 감각을 제고함으로써 대학의 프랑스어권 교육이 추구하는 주목표, 즉 지역전문가 예비 양성에도 일조할 수 있는 수업 운영의 가능성을 타진한다.
ISSN
1226-4350
Language
Kor
URI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161
DOI
https://doi.org/10.18824/ELLF.121.07
Type
Article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SONG, Geun Young Image
SONG, Geun Young송근영
Department of French Language and Literature
Read More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