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ation Export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송근영 | - |
dc.date.issued | 2020-03 | - |
dc.identifier.issn | 1226-4350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16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국내 대학 다수의 프랑스어 관련학과에서 프랑스어권 교육 쪽으로 시선을 확장해 나감에 따라 대두되는 새로운 교과과정 모색의 필요성 속에서 프랑스어학 수업이 이를 어떠한 방식으로 반영할 수 있을지 실제 수업 사례를 통해 검토한다. 이라는 이름의 해당 수업은 프랑스어권이라는 지리적 요소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프랑스어학 수업에 비해 외적언어학의 관점이 보다 강화된 수업이며, 본 논문은 이러한 수업모형을 통해 단순한 언어학 지식 학습을 넘어 지역학 지식, 언어능력, 국제적 감각을 제고함으로써 대학의 프랑스어권 교육이 추구하는 주목표, 즉 지역전문가 예비 양성에도 일조할 수 있는 수업 운영의 가능성을 타진한다.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불어불문학회 | - |
dc.title | 프랑스어학 수업과 프랑코포니의 접목: 수업 운영 사례 | - |
dc.title.alternative | Comment encadrer la francophonie dans un cours de linguistique française? Une étude de cas | - |
dc.type | Article | - |
dc.citation.endPage | 230 | - |
dc.citation.number | 121 | - |
dc.citation.startPage | 195 | - |
dc.citation.title | 불어불문학연구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불어불문학연구 No.121, pp.195-230 | - |
dc.identifier.doi | 10.18824/ELLF.121.07 | - |
dc.subject.keyword | 프랑스어권(프랑코포니) | - |
dc.subject.keyword | 프랑스어권(프랑코포니) 교육 | - |
dc.subject.keyword | 프랑스어학 수업 | - |
dc.subject.keyword | 프랑스어권(프랑코포니)에 대한 언어학적 접근 | - |
dc.subject.keyword | 프랑스어권(프랑코포니) 지역전문가 양성 | - |
dc.subject.keyword | francophonie | - |
dc.subject.keyword | enseignement de la francophonie | - |
dc.subject.keyword | cours de linguistique française | - |
dc.subject.keyword | approches linguistiques de la francophonie | - |
dc.subject.keyword | formation des experts de la francophonie | - |
dc.type.other | Articl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