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수업과 연계한 수학 클리닉 상담 사례 연구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Publication Year
2018-05
Journal
수학교육 논문집
Publisher
한국수학교육학회
Citation
수학교육 논문집, Vol.32 No.2, pp.113-129
Keyword
mathematics underachieversmath clinical counseling. math anxietyconfidence수학 학습 부진아수학 클리닉 상담수학불안자신감
Abstract
근래 들어 수학 학습 부진아들을 위해 수학클리닉과 관련된 연구가 많이 수행되고 있지만 수학 수업과는 별개의 상담을 실시하거나 수학 학습 상담과는 무관한 기초학습 지도에 초점을 둔 연구가 대부분이다. 본 연구는 수학 학습상담이 수학 수업과 무관할 수 없다는 관점에 따라 수학 클리닉 상담을 수업과 연계하여 실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즉, 학생이 호소하는 인지적, 정의적, 수업 활동에서의 문제점을 수학 수업과 연계시키면서 수학 클리닉 상담을통해 개입하는 사례를 보이고자 하였다.
ISSN
1226-6663
Language
Kor
URI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4784
DOI
https://doi.org/10.7468/jksmee.2018.32.2.113
Type
Article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Ko, Ho Kyoung Image
Ko, Ho Kyoung고호경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Read More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