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대학 비대면 기초과학 수업에서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 학생과 콘텐츠, 시스템과 학생 간의 상호작용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는 수업을 설계하고 운영하여 그 성과를 분석하고자하였다. 이를 위하여 대학 일반화학 교과목에서 플립드 러닝 교수법을 기본으로 교과목의 지식 습득과 더불어 학습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을 통해 지식 활용과 학생 역량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고강도 상호작용 중심의 수업 설계하여 공학 계열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수업 운영 결과 첫째, 비대면 교육환경에서 상호작용에 강화에 효과를 보였으며. 학생-학생 간 상호작용에 비해 교수- 학생 간 상호작용에 더 큰 강화가 있다. 또한 고강도 상호작용 중심 플립드러닝 수업은 학업 성취도, 교과 역량 함양에 긍정적 효과를 보였으며, 수업 전체의 만족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보였다. 본 연구에서 제시한 기초과학 교과목에서의 고강도 상호작용 중심의 플립드 러닝 수업 설계와 운영 사례는 향후 기초과학 분야를 비롯하여 기초교양교육에서의 비대면 온라인 수업에서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수업 전략을 개발하고 운영을 위하여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