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 분석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Publication Year
2022-03
Journal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Publisher
한국학교수학회
Citation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Vol.25 No.1, pp.19-38
Keyword
New Zealand statistics curriculumstatistics curriculumstatistics education뉴질랜드 통계 교육과정통계 교육통계 교육과정
Abstract
본 연구는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을 비교 분석하여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우리나라 통계 교육정책의 개선 방향을 모색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뉴질랜드의 전반적인 통계 교육과정을 분석하였고, 우리나라 고등학교 2015 개정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에 상응하는 뉴질랜드 통계 수준 7과 수준 8의 교육과정을 성취목표 및 핵심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살펴본 후에 우리나라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과 비교 분석하였다. 이러한 비교분석을 통해 향후 우리나라가 지향해야 할 통계 교육과정 및 통계교육에 있어서 세계적인 추세에 부합하는 방향성을 모색하는데 기여하고자 하였다.
ISSN
1229-0890
Language
Kor
URI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561
DOI
https://doi.org/10.30807/ksms.2022.25.1.002
Type
Article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Ko, Ho Kyoung Image
Ko, Ho Kyoung고호경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Read More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