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신우진 | - |
dc.contributor.author | 고호경 | - |
dc.contributor.author | 노지화 | - |
dc.date.issued | 2022-03 | - |
dc.identifier.issn | 1229-0890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56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을 비교 분석하여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우리나라 통계 교육정책의 개선 방향을 모색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뉴질랜드의 전반적인 통계 교육과정을 분석하였고, 우리나라 고등학교 2015 개정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에 상응하는 뉴질랜드 통계 수준 7과 수준 8의 교육과정을 성취목표 및 핵심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살펴본 후에 우리나라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과 비교 분석하였다. 이러한 비교분석을 통해 향후 우리나라가 지향해야 할 통계 교육과정 및 통계교육에 있어서 세계적인 추세에 부합하는 방향성을 모색하는데 기여하고자 하였다.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학교수학회 | - |
dc.title |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An Analysis of the Statistics Curricula for the High School in Korea and New Zealand | - |
dc.type | Article | - |
dc.citation.endPage | 38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9 | - |
dc.citation.title |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25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Vol.25 No.1, pp.19-38 | - |
dc.identifier.doi | 10.30807/ksms.2022.25.1.002 | - |
dc.subject.keyword | New Zealand statistics curriculum | - |
dc.subject.keyword | statistics curriculum | - |
dc.subject.keyword | statistics education | - |
dc.subject.keyword | 뉴질랜드 통계 교육과정 | - |
dc.subject.keyword | 통계 교육 | - |
dc.subject.keyword | 통계 교육과정 | - |
dc.type.other | Articl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