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 분석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우진-
dc.contributor.author고호경-
dc.contributor.author노지화-
dc.date.issued2022-03-
dc.identifier.issn1229-0890-
dc.identifier.uri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561-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을 비교 분석하여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우리나라 통계 교육정책의 개선 방향을 모색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뉴질랜드의 전반적인 통계 교육과정을 분석하였고, 우리나라 고등학교 2015 개정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에 상응하는 뉴질랜드 통계 수준 7과 수준 8의 교육과정을 성취목표 및 핵심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살펴본 후에 우리나라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과 비교 분석하였다. 이러한 비교분석을 통해 향후 우리나라가 지향해야 할 통계 교육과정 및 통계교육에 있어서 세계적인 추세에 부합하는 방향성을 모색하는데 기여하고자 하였다.-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학교수학회-
dc.title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고등학교 통계 교육과정 분석-
dc.title.alternativeAn Analysis of the Statistics Curricula for the High School in Korea and New Zealand-
dc.typeArticle-
dc.citation.endPage38-
dc.citation.number1-
dc.citation.startPage19-
dc.citation.title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dc.citation.volume25-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Vol.25 No.1, pp.19-38-
dc.identifier.doi10.30807/ksms.2022.25.1.002-
dc.subject.keywordNew Zealand statistics curriculum-
dc.subject.keywordstatistics curriculum-
dc.subject.keywordstatistics education-
dc.subject.keyword뉴질랜드 통계 교육과정-
dc.subject.keyword통계 교육-
dc.subject.keyword통계 교육과정-
dc.type.otherArticle-
Show simple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Ko, Ho Kyoung Image
Ko, Ho Kyoung고호경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Read More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