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기훈 | - |
dc.contributor.author | 이우석 | - |
dc.contributor.author | 오규환 | - |
dc.date.issued | 2019-06 | - |
dc.identifier.issn | 1598-4540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023 | - |
dc.description.abstract | 가상현실과 동작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게임은 물리치료를 위한 분야에 적용되어 상당한 긍정적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기존의 개발된 게임 기반 물리치료 시스템은 재활이 필요한 환우보다는 건강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적용되어 왔다. 본 논문에서는 어깨 손상 환자의 현재 상태를 측정하여 적절한 강도의 운동을 제안하는 자가 재활 기능성 게임을 제안한다.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 |
dc.title | 어깨손상 환자의 자가 재활을 위한 기능성 게임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Research on Serious Game for Self-Rehabilitation of Patients with Shoulder injury | - |
dc.type | Article | - |
dc.citation.endPage | 100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startPage | 87 | - |
dc.citation.titl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19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19 No.3, pp.87-100 | - |
dc.subject.keyword | 가상현실 | - |
dc.subject.keyword | 동작인식 | - |
dc.subject.keyword | 재활치료 | - |
dc.subject.keyword | 기능성게임 | - |
dc.subject.keyword | Virtual Reality | - |
dc.subject.keyword | Motion Recognition | - |
dc.subject.keyword | Rehabilitation | - |
dc.subject.keyword | Serious Game | - |
dc.type.other | Articl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