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소니의 전기차 시장 진입 전략과 전망에 대한 연구
  • 허정원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Advisor
윤성승
Affiliation
아주대학교 대학원
Department
공학대학원 지식재산공학과
Publication Year
2024-08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Keyword
소니전기차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지식재산공학과,2024. 8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소니의 전기차 시장 진입에 대한 전략과 전망에 대해 분석하였 다. 테슬라의 전기차 출시 이후,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이 급속히 이루어졌으며, 이에 많은 전자 기업들이 전기차 시장에 도전했으나, 애플, 다이슨 등 유수의 전자 제품 기업들이 전기차를 출시도 하기 전에 사업을 철수하였다. 하지만 소니는 전기차 시장 진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하고,여러 버전의 시제품 을 공개하는 등 활발하게 전기차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여러 기업들과의 협업, 자사의 기술적 강점을 바탕으로 전기차 시장에 성공적인 진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은 글로벌 탈탄소화 정책과 소비자 기호 변화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다. 배터리 기술의 발전과 충전 인프라 확장은 전기차 수요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소니의 전기차 진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소니의 강점인 이미지 센서 기술은 자율 주행 능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차량을 이동하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핵심 요소 작용한다. 소니의 전기차 전략은 기술 개발, 협력 관계, 혁신적인 비전으로 요약된다. 혼다와 소니·혼다 모빌리티 출범을 통해 자동차 제조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MS와는 AI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퀄컴의 차량용 디지털 플랫폼 적용 및 에픽게임즈의 3D 그래픽을 이용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구현 등 여러 기업과 협업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소니의 전기차가 시장에 출시되면, 기존 자동차 패러다임이 이동 수단에서 모빌리티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 자율 주행 기술의 완성도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공이 소니의 전기차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 것이며, 자율 주행 기 술 전문 기업과의 협업과 자체적인 OTT서비스 제공은 그 가능성을 한층 높일 것이다.
Language
kor
URI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9413
Journal URL
https://dcoll.ajou.ac.kr/dcollection/common/orgView/000000034107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