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생성형 AI의 미술과 과학 등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는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영재교육의 사사 연구에 이를 적용한 사례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의 중등 IT 융합 사사 교육 과정에서 가짜 뉴스 판별을 위해 인공지능 기법을 적용하고 그결과를 비교 및 분석한 사례를 다룬다. 프로젝트에는 가짜 뉴스 생성, 인공지능 기법 추천, 프로그래밍에 생성형 AI를 적용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사사 교육 과정에 프로그래밍과 검색 등 생성형 AI를 활용한 사례를 제시하고 발생한 문제점과 논의된 사항을 통해 생성형 AI를 IT 융합 사사 교육 활용 시 고려요소를 도출하는 데 있다. 연구를 통해, 생성형 AI를 사사 교육에 활용할 때교수자는 AI를 보조 도구로 사용해야 하며, 학습자는 적절한 질의를 제공하고 생성된 결과를 윤리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점을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