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음악교육은 신체, 정서, 인지를 비롯한 인간의 모든 영역의 통합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대 사회에서는 새로운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고, 교수 매체 또한 다양성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추세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분야에서도 나타난다. 본 연구는 서울과 수도권의 어린이집, 유치원, 복지관에 다니는 3세부터 5세 유아를 대상으로 게임용 유아 음악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음악교육적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게임용 음악교육 콘텐츠의 사용은 유아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음악적 요소 경험과 창의적 표현 증가에 효과적이었다. 이러한 교육적 효과는 게임용 교육 콘텐츠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