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목적: 초등학교에 통합되어 있는 장애학생 진로교육 역량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중요성 인식과 실행수준을 알아보고, 진로교육 역량에 대한 교육요구를 밝히는 것이었다. 연구방법: 경기도 지역 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 총 155부를 SPSS Statistics 26을 사용하여 통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초등학교 교사는 통합된 장애학생의 진로교육 역량에 대한 중요성을 높게 인식하고 있었으며, 실행수준보다 중요성을 더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 둘째, 교육 요구가 높은 역량은 진로교육 운영에 대한 역량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및 지역사회 체험학습과 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역량과 장애학생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상담 역량이었다. 셋째, 담당학급, 통합교육 경험 유무, 교직경력에 따라 교육요구의 최우선 순위의 차이가 있었다. 결론: 교육요구 우선순위에 속하는 역량들을 교육하고 지원하기 위해 다양하고 실제적인 연수 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