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대학의 비전공자 SW교양교육에 관한 인식 연구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서주영-
dc.contributor.author신승훈-
dc.contributor.author구은희-
dc.date.issued2018-05-
dc.identifier.issn2713-6434-
dc.identifier.uri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4786-
dc.description.abstract최근 SW교육이 전공과 상관없이 교양필수교육으로 운영되는 대학이 증가하고 있다. 본 논문은 교양필수로 운영된 SW교육의 수업 사례를 토대로 비전공자 SW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설문 조사를 통해 ‘성별, 단과대학별, SW학습경험유무별’로 살펴보았다. 그 결과 남자, 사회과학대학생, SW학습경험이 있는 경우, 비전공자 SW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이 매우 강했고 ‘SW교육은 나의 전공을 공부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의 전공 관련성이 비전공자의 SW교육의 필요조건으로 함께 분석되었다. 특히 비전공자가 느끼는 SW학습 난이도는 비전공자 SW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인식엔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전공자 SW교육이 자신의 전공에 도움을 주는 SW기술을 토대로 한다면 필수교과로서의 SW교육에 대해 깊은 공감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디지털정책학회-
dc.title대학의 비전공자 SW교양교육에 관한 인식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Non-Majors Students’ Perception of the SW Liberal Education in University-
dc.typeArticle-
dc.citation.endPage31-
dc.citation.number5-
dc.citation.startPage21-
dc.citation.title디지털융복합연구-
dc.citation.volume16-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디지털융복합연구, Vol.16 No.5, pp.21-31-
dc.identifier.doi10.14400/JDC.2018.16.5.021-
dc.subject.keywordSW교양교육-
dc.subject.keyword의무교육-
dc.subject.keyword인식-
dc.subject.keyword비전공자-
dc.subject.keyword대학교육-
dc.subject.keywordSW Liberal Education-
dc.subject.keywordMandatory Course-
dc.subject.keywordPerception-
dc.subject.keywordNon-Majors-
dc.subject.keywordUniversity Education-
dc.type.otherArticle-
Show simple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Shin ,Seung-hun Image
Shin ,Seung-hun신승훈
Dasan University College
Read More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