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컴퓨터 보안' 교과의 분석 및 제언
  • 한지효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Advisor
김기형
Affiliation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epartment
교육대학원 소프트웨어교육
Publication Year
2020-08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Keyword
NCS 기반 교육과정NCS 학습모듈컴퓨터교육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소프트웨어교육,2020. 8
Abstract
본 연구의 목표는 고교 직업교육과정의 전문 과목인 ‘컴퓨터 보안’교과의 내용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단위, 학습 모듈을 바탕으로 선수학습, 학습수준, 교수학습방법을 분석하여 국가직무능력표준(NCS)가 적절하게 반영되었는지 확인하는데 있다. 본 연구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도입과 정착을 위하여 선수학습 내용의 조절이 필요하며 초보적인 학습자를 위해 NCS 능력단위를 수준별로 다양하게 제작할 것을 제언하고 다양한 컴퓨터교육 교수학습방법이 개발 되기를 기대한다.
Language
kor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9819
Fulltext

Type
Thesis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