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담임교사의 지도유형과 학교적응관련 변인과의 관계
  • 정수경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규미-
dc.contributor.author정수경-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06-
dc.identifier.uri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753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2. 연구문제 및 가설.................................. 3 II. 이론적 배경........................................... 4 1. 지도성 이론.......................................... 4 2. 학급응집력........................................... 19 3. 학교적응............................................. 21 4. 선행연구 분석...................................... 24 III. 연구방법 및 절차.................................... 26 1. 연구대상.............................................. 26 2. 연구도구.............................................. 27 3. 자료의 처리......................................... 30 IV. 연구결과.............................................. 32 1. 교사의 지도성 유형에 따른 학급 응집력..... 32 2. 교사의 지도성 유형에 따른 학교적응......... 33 3. 교사 성별, 교사 나이, 학생 성별에 따른 지각된 교사의 지도성 유형...................... 35 V. 요약 및 결론...........................................39 1. 요약................................................... 39 2. 결론과 제언...........................................41 참 고 문 헌................................................ 44 부 록................................................... 4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담임교사의 지도유형과 학교적응관련 변인과의 관계-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상담심리-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06-
dc.subject.keyword담임교사-
dc.subject.keyword지도유형-
dc.subject.keyword학교적응-
dc.subject.keyword변인-
Show simple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