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규칙기반 알고리즘을 이용한 수소연료전지/ 배터리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모델링
  • 오윤기 ;
  • 한별 ;
  • 오용국 ;
  • 류준형 ;
  • 이교범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오윤기-
dc.contributor.author한별-
dc.contributor.author오용국-
dc.contributor.author류준형-
dc.contributor.author이교범-
dc.date.issued2020-06-
dc.identifier.issn1226-7244-
dc.identifier.uri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8666-
dc.identifier.uri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604408-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규칙기반 알고리즘을 이용한 수소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모델링을 제시한다. 모터의 운전영역에 따른 토크 곡선을 계산하여 견인 시스템의 구동 전력을 결정하고 철도차량의 각 운전 모드에 적용하여 전기 시스템을 모델링 한다. 전기 시스템의 전력은 규칙기반 알고리즘을 이용한 에너지 관리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으로 결정한다. 배터리의 충전상태(State Of Charge, SOC)에 따라 운전 영역을 세분화하여 수소 소비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제안하는 철도차량 모델링의 타당성은 MATLAB/Simulink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한다.-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전기전자학회-
dc.title규칙기반 알고리즘을 이용한 수소연료전지/ 배터리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모델링-
dc.title.alternativeModeling of Hybrid Railway Vehicles with Hydrogen Fuel-Cell/Battery using a Rule-Based Algorithm-
dc.typeArticle-
dc.citation.endPage618-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610-
dc.citation.title전기전자학회논문지-
dc.citation.volume24-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전기전자학회논문지, Vol.24 No.2, pp.610-618-
dc.identifier.doi10.7471/ikeee.2020.24.2.610-
dc.subject.keywordFuel-cells-
dc.subject.keywordBattery-
dc.subject.keywordHybrid railway vehicle-
dc.subject.keywordEnergy management system-
dc.subject.keywordRule-based-
dc.type.otherArticle-
Show simple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Related Researcher

 Lee, Kyo-Beum Image
Lee, Kyo-Beum이교범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Computer Engineering
Read More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