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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C Field | Value | Language |
|---|---|---|
| dc.contributor.author | 박영수 | - |
| dc.contributor.author | 이준석 | - |
| dc.contributor.author | 이교범 | - |
| dc.date.issued | 2019-02 | - |
| dc.identifier.issn | 1738-6225 |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8633 |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444164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동기 PWM 방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nterior Permanent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의 구동 방법을 제안한다. 철도차량용 IPMSM의 고속 영역에서는 인버터의 기본파 주파수가 증가하여 기본파 한 주기 동안 인버터의 스위칭 펄스 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때, 기본파와반송파의 비동기로 인한 출력 전압의 불평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기 PWM 방법을 사용한다. 또한, IPMSM의 기준 속도 이상에서의 운전을 위한 약자속 제어가 요구된다. 하지만, 약자속 제어를 위해 지령전류를 가변하는 경우에는 동기 PWM 방법이 원활하게 수행되지 않는다. 본 논문에서는 약자속 영역에서 동기 PWM방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구동 방법을 제안하며, 제안하는 방법의 타당성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해 검증한다. | - |
| dc.language.iso | Kor | - |
| dc.publisher | 한국철도학회 | - |
| dc.title | 동기 PWM 방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구동 방법 | - |
| dc.title.alternative | Driving Method of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for Railroad Cars Using a Synchronous PWM Method | - |
| dc.type | Article | - |
| dc.citation.endPage | 139 | - |
| dc.citation.number | 2 | - |
| dc.citation.startPage | 129 | - |
| dc.citation.title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 - |
| dc.citation.volume | 22 |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Vol.22 No.2, pp.129-139 | - |
| dc.identifier.doi | 10.7782/JKSR.2019.22.2.129 | - |
| dc.subject.keyword | IPMSM | - |
| dc.subject.keyword | Synchronous PWM method | - |
| dc.subject.keyword | Flux weakening control | - |
| dc.subject.keyword | Constant power region | - |
| dc.subject.keyword |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 - |
| dc.subject.keyword | 동기 PWM 방법 | - |
| dc.subject.keyword | 약자속 제어 | - |
| dc.subject.keyword | 일정 출력 영역 | - |
| dc.type.other | Articl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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