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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 PWM 방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구동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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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ation Year
2019-02
Journal
한국철도학회논문집
Publisher
한국철도학회
Citation
한국철도학회논문집, Vol.22 No.2, pp.129-139
Keyword
IPMSMSynchronous PWM methodFlux weakening controlConstant power region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동기 PWM 방법약자속 제어일정 출력 영역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동기 PWM 방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nterior Permanent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의 구동 방법을 제안한다. 철도차량용 IPMSM의 고속 영역에서는 인버터의 기본파 주파수가 증가하여 기본파 한 주기 동안 인버터의 스위칭 펄스 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때, 기본파와반송파의 비동기로 인한 출력 전압의 불평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기 PWM 방법을 사용한다. 또한, IPMSM의 기준 속도 이상에서의 운전을 위한 약자속 제어가 요구된다. 하지만, 약자속 제어를 위해 지령전류를 가변하는 경우에는 동기 PWM 방법이 원활하게 수행되지 않는다. 본 논문에서는 약자속 영역에서 동기 PWM방법을 이용한 철도차량용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구동 방법을 제안하며, 제안하는 방법의 타당성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해 검증한다.
ISSN
1738-6225
Language
Kor
URI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8633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444164
DOI
https://doi.org/10.7782/JKSR.2019.22.2.129
Type
Art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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