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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C Field | Value | Language |
|---|---|---|
| dc.contributor.author | 김도경 | - |
| dc.contributor.author | 정지혜 | - |
| dc.contributor.author | 유소영 | - |
| dc.contributor.author | 유정훈 | - |
| dc.contributor.author | 오석문 | - |
| dc.date.issued | 2024-04 | - |
| dc.identifier.issn | 1738-6225 |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7971 |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3068580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한국 고속철도에 적용을 위한 급행 고속 정차패턴을 도출하고, 도출된 패턴을 기존 패턴과 비교․분석한다. 최적 정차패턴 도출을 위해, 고속철도 급행 정차패턴 최적화 모델 (LPP-HSR-EXPRESS)를 순수하게 정수 변수로 구성된 정수 계획 문제로 정식화한다. 제시된 최적화 모델을 이용하여 최적 패턴을 도출하고, 도출된 최적 패턴을 기존 정차패턴과 비교․분석한다. 본 논문에서는 최적성 차이 0.25%를 갖는 도출 결과를 제시하였다. 제시된 최적 패턴은 118종류로서, 이는 기존 패턴이 144종류로 구성된 것과 비교할 때 83% 수준에 해당한다. 또한, 최적 패턴을 적용하는 경우, 약 4.0%의 총 통행시간이 단축되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총 통행시간 4.0% 단축은 기존 운행 방법과 비교할 때 총 통행시간의 손해 없이 급행 패턴을 추가로 도입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한다. | - |
| dc.language.iso | Eng | - |
| dc.publisher | 한국철도학회 | - |
| dc.title | 고속철도 급행 정차패턴 비교 연구 (I) |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f Comparison Between Expressing and Existing Halting Patterns in the Korean High Speed Railway | - |
| dc.type | Article | - |
| dc.citation.endPage | 311 | - |
| dc.citation.number | 4 | - |
| dc.citation.startPage | 299 | - |
| dc.citation.title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 - |
| dc.citation.volume | 27 |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Vol.27 No.4, pp.299-311 | - |
| dc.identifier.doi | 10.7782/JKSR.2024.27.4.299 | - |
| dc.subject.keyword | HSR | - |
| dc.subject.keyword | Operation | - |
| dc.subject.keyword | Halting pattern | - |
| dc.subject.keyword | Line-planning | - |
| dc.subject.keyword | Express | - |
| dc.subject.keyword | 고속철도 | - |
| dc.subject.keyword | 철도운영 | - |
| dc.subject.keyword | 정차패턴 | - |
| dc.subject.keyword | 노선계획 | - |
| dc.subject.keyword | 급행 고속 | - |
| dc.type.other | Articl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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