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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C Field | Value | Language |
|---|---|---|
| dc.contributor.author | 유정훈 | - |
| dc.contributor.author | 배범규 | - |
| dc.contributor.author | 허겸 | - |
| dc.date.issued | 2024-02 | - |
| dc.identifier.issn | 1738-6225 |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7966 | - |
| dc.identifier.uri |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3049934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3기 신도시 입주 초기 DRT를 도입할 경우 어느 정도의 수요가 도출되는지 분석함으로써, 장래 3기 신도시 입주 초기의 열악한 대중교통 체계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2기 신도시의 토지이용을 크게 네가지로 분류하고, 분류별 통행량 패턴을 파악하여 동질적인 3기 신도시와 매칭함으로써 3기 신도시의 토지이용별 통행량 패턴을 추정했으며, 이를 비슷한 유형의 3기 신도시에 적용했다. 또한 적용한 결과를 기반으로 존을 세분화하고 임의의 가상정류장을 배치했으며, 우회율에 따라 가상정류장을 경유하는 최적노선을 구축한 후 DRT 수요를 추정했다. | - |
| dc.language.iso | Kor | - |
| dc.publisher | 한국철도학회 | - |
| dc.title | 신도시 토지 용도에 따른 통행발생에 기반한 DRT 수요추정 | - |
| dc.title.alternative | Estimating Demand of DRT Based on Traffic by Land Use of New Town | - |
| dc.type | Article | - |
| dc.citation.endPage | 152 | - |
| dc.citation.number | 2 | - |
| dc.citation.startPage | 140 | - |
| dc.citation.title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 - |
| dc.citation.volume | 27 |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철도학회논문집, Vol.27 No.2, pp.140-152 | - |
| dc.identifier.doi | 10.7782/JKSR.2024.27.2.140 | - |
| dc.subject.keyword | Smart card data | - |
| dc.subject.keyword | Second new town | - |
| dc.subject.keyword | Land use | - |
| dc.subject.keyword | Demand responsive transport | - |
| dc.subject.keyword | Detour rate | - |
| dc.subject.keyword | 카드데이터 | - |
| dc.subject.keyword | 2기 신도시 | - |
| dc.subject.keyword | 토지 이용 | - |
| dc.subject.keyword | DRT | - |
| dc.subject.keyword | 우회율 | - |
| dc.type.other | Articl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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