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산업이 이동하면서 오프라인 활동이 감소하고 온라인 채널 활동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스포츠 산업에서도 볼 수 있다. 그러나, 프로야구는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수익을 창출해오고 있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각 구단은 온라인 경기 시청자를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려는 전략을 모색해야 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오프라인 경기장 관람객과 온라인 경기를 시청자의 경험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프로야구에서 O2O 전략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연구는 기존 연구에서 사용된 설문 조사 기법이 아닌 텍스트 마이닝을 기법 중 빈도분석, TF-IDF, BERTopic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경기 관람객과 온라인 경기 시청자의 경험 차이 속성을 파악하고 이를 비교하였다. 연구 결과로 오프라인 경기 관람객과 온라인 경기 시청자의 경험 속성에 유의한 차이가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O2O 전략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