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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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화영 | - |
dc.contributor.author | 고호경 | - |
dc.contributor.author | 박지현 | - |
dc.contributor.author | 오세준 | - |
dc.contributor.author | 임미인 | - |
dc.date.issued | 2022-11 | - |
dc.identifier.issn | 1225-1380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686 | - |
dc.description.abstract |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정의적 성취도가 낮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는 비율이 증가한다는 점이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되어왔다. 이에 국가 기관이나 교육청, 학교 차원에서 다양한 수학 정의적 영역 관련 정책이 추진되어 왔으나, 더욱 본질적인 측면에서의 개선을 위해기존의 여러 정책을 살펴보고 개선 방향을 탐색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성장 마인드셋이 정의적 성취의 신장에 도움을 준다는 선행연구에기초하여, 학생의 수학에 관한 성장 마인드셋을 향상시켜서 궁극적으로 수학 정의적 성취를 신장시킬 수 있는 정책을 탐색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br>이에, 먼저 문헌 연구를 통해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정의적 성취 실태 및 변화 추이를 살펴보고, 국내외에서 이루어진 수학 정의적 영역 관련 정책및 사례를 조사하였다. 그 결과를 토대로 키워드를 설정하여 수학 마인드셋 향상과 정의적 성취 신장을 위한 정책의방 향을 제안하였다.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수학교육학회 | - |
dc.title | 학생의 정의적 성취 신장을 위한 수학교육 개선 방향 탐색 | - |
dc.title.alternative | Exploring the direction of mathematics education to improve the affective achievement of students | - |
dc.type | Article | - |
dc.citation.endPage | 651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startPage | 631 | - |
dc.citation.title | 수학교육 | - |
dc.citation.volume | 61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수학교육, Vol.61 No.4, pp.631-651 | - |
dc.identifier.doi | 10.7468/mathedu.2022.61.4.631 | - |
dc.subject.keyword | 수학 정의적 영역 | - |
dc.subject.keyword | 정의적 성취 | - |
dc.subject.keyword | 성장 마인드셋 | - |
dc.subject.keyword | 수학 정의적 영역 관련 정책 | - |
dc.subject.keyword | mathematical affective domain | - |
dc.subject.keyword | affective achievement | - |
dc.subject.keyword | growth mindset | - |
dc.subject.keyword | policies related to mathematical affective domain | - |
dc.type.other | Articl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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