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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의 온라인게임 이용 동기와 온라인게임 과몰입에 관한 연구: 20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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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장예빛-
dc.date.issued2022-05-
dc.identifier.issn1598-4540-
dc.identifier.uri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58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20대 온라인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 동기를 탐색해보고, 해당 동기가 게임 과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데 있다. 연구 결과, 코로나19 관련 온라인게임 이용 동기로 ‘소통/사회적 연결’, ‘현실도피/현실회피’, ‘대안적 실내 여가’, ‘시간보내기’ 동기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통/사회적 연결’, ‘현실도피/현실회피’ 및 ‘시간보내기’ 동기가 게임 과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게임 이용 동기를 파악하고 이들의 미디어 이용행태를 분석하였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dc.language.isoKor-
dc.publisher한국게임학회-
dc.title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의 온라인게임 이용 동기와 온라인게임 과몰입에 관한 연구: 20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dc.title.alternativeOnline Game Use Motivations and Online Game Overindulgence During COVID-19 Pandemic: Focused on Users in Their 20s-
dc.typeArticle-
dc.citation.endPage92-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81-
dc.citation.title한국게임학회 논문지-
dc.citation.volume22-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22 No.2, pp.81-92-
dc.subject.keywordCOVID-19-
dc.subject.keywordOnline game use motivation-
dc.subject.keywordOnline game overindulgence-
dc.subject.keyword코로나19-
dc.subject.keyword온라인게임 이용 동기-
dc.subject.keyword온라인게임 과몰입-
dc.type.otherArt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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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ng,YeBeet장예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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