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PUS
0Citation Export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장예빛 | - |
dc.date.issued | 2022-05 | - |
dc.identifier.issn | 1598-4540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58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20대 온라인게임 이용자들의 게임 이용 동기를 탐색해보고, 해당 동기가 게임 과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데 있다. 연구 결과, 코로나19 관련 온라인게임 이용 동기로 ‘소통/사회적 연결’, ‘현실도피/현실회피’, ‘대안적 실내 여가’, ‘시간보내기’ 동기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통/사회적 연결’, ‘현실도피/현실회피’ 및 ‘시간보내기’ 동기가 게임 과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코로나19 관련 온라인 게임 이용 동기를 파악하고 이들의 미디어 이용행태를 분석하였다는 점에서 의의를 가진다.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 |
dc.title |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의 온라인게임 이용 동기와 온라인게임 과몰입에 관한 연구: 20대 이용자들을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Online Game Use Motivations and Online Game Overindulgence During COVID-19 Pandemic: Focused on Users in Their 20s | - |
dc.type | Article | - |
dc.citation.endPage | 92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81 | - |
dc.citation.titl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citation.volume | 2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ol.22 No.2, pp.81-92 | - |
dc.subject.keyword | COVID-19 | - |
dc.subject.keyword | Online game use motivation | - |
dc.subject.keyword | Online game overindulgence | - |
dc.subject.keyword | 코로나19 | - |
dc.subject.keyword | 온라인게임 이용 동기 | - |
dc.subject.keyword | 온라인게임 과몰입 | - |
dc.type.other | Articl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