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혜연 | - |
dc.contributor.author | 손복은 | - |
dc.contributor.author | 고호경 | - |
dc.date.issued | 2022-03 | - |
dc.identifier.issn | 1226-6663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57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디지털 기술의 본격 활용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학습 환경 구축의 방안으로 제안되고 있는 에듀테크가 수학 교과에서 활용되기 위하여 그 현황을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국내외 에듀테크 현황 및 활용 동향을 확인하며, 수학교과에서 활용되는 에듀테크 플랫폼의 기능과 그 역할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에듀테크 플랫폼은 위계적 학문인 수학교육에서 학습자 개별 맞춤 학습에 유용할 수 있도록 그 기능을 구축해나가고 있으며, 나아가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을 추구하고 있었다. 또한 각 수업 단계에 맞는 활동 및 평가가 가능하여 교사의 업무경감 및 학습관리와 역량 강화 수업 등에 유용할 수 있도록 발전되어가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따라서향후 이러한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수설계 및 학생의 개별 맞춤형 학습 지원 활용 방안이 함께 수행되어질 필요가 있다.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한국수학교육학회 | - |
dc.title | 수학 교수·학습을 위한 인공지능 플랫폼 분석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tudy on the Mathematics Teaching and Learning 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 Analysis | - |
dc.type | Article | - |
dc.citation.endPage | 2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title | 수학교육 논문집 | - |
dc.citation.volume | 36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수학교육 논문집, Vol.36 No.1, pp.1-21 | - |
dc.identifier.doi | 10.7468/jksmee.2022.36.1.1 | - |
dc.subject.keyword | EduTech | - |
dc.subject.keyword | Mathematics Platform | - |
dc.subject.keyword | AI(Artificial Intelligence) | - |
dc.subject.keyword | 에듀테크 | - |
dc.subject.keyword | 인공지능 | - |
dc.subject.keyword | 수학학습 플랫폼 | - |
dc.type.other | Articl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