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전유영 | - |
dc.contributor.author | 이은영 | - |
dc.date.issued | 2021-04 | - |
dc.identifier.issn | 2951-049X | - |
dc.identifier.uri | https://aurora.ajou.ac.kr/handle/2018.oak/3538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유아교사와 학부모 간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는 점에서 은유분석을 통해 학부모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을 조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유아교사 226명이며 개방형 질문지를 활용하였다. 그 결과, 은유 표현은 학부모의 역할, 학부모에 대한 감정, 학부모의 태도 범주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유아교사는 학부모의 역할은 긍정적으로 인식했으나 학부모에 대한 감정과 학부모의 태도에 대해 다소 부정적으로 인식하였다. 본 결과를 통해 유아교사의 학부모에 대한 긍・부정적 인식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는 교사와 학부모가 긍정적이고 협력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도록 돕기 위한 지원제도 마련에 시사점을 제공한다.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인문사회 21 | - |
dc.title | 은유분석을 통해 본 학부모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 - |
dc.title.alternative | Early Childhood Teachers’ Perceptions of Parents Through Metaphor Analysis | - |
dc.type | Article | - |
dc.citation.endPage | 2670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startPage | 2655 | - |
dc.citation.title | 인문사회 21 | - |
dc.citation.volume | 12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인문사회 21, Vol.12 No.2, pp.2655-2670 | - |
dc.subject.keyword | Metaphor | - |
dc.subject.keyword | Metaphor Analysis | - |
dc.subject.keyword | Parents | - |
dc.subject.keyword | Early Childhood Teacher | - |
dc.subject.keyword | Perception | - |
dc.subject.keyword | 은유 | - |
dc.subject.keyword | 은유분석 | - |
dc.subject.keyword | 학부모 | - |
dc.subject.keyword | 유아교사 | - |
dc.subject.keyword | 인식 | - |
dc.type.other | Article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