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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부 연속류 도로의 교통정체 완화를 위한 연결로 및 요금소 Metering과 가변속도제어 통합운영 방안
  • 허정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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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isor
유정훈
Affiliation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Department
교통ITS대학원 교통공학과
Publication Year
2013-08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Keyword
교통류제어기법통합운영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S대학원 :교통공학과,2013. 8
Abstract
본 연구는 고속도로에서 발생되는 교통정체를 해결하기 위하여 도로의 물리적 확장이 아닌 기존 도로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방안을 새롭게 제시하였다. 도심지를 통과하는 고속도로는 물리적 확장이 곤란하여 현재 정체개선 방법으로 갓길차로제, 램프미터링, 요금소미터링 등 교통류제어기법이 적극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각 교통제어기법이 독립적으로 시행되고 있어 혼잡상황에 대한 전체적인 교통수요와 도로용량의 균형을 유지하닞 못하는 점과 교통제어가 소극적으로 운영되는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교통혼잡구간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여 정체현상에 대응한 각 교통류 제어기법을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운영하는 통합운영방안을 제시하였다.
Language
kor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9255
Fulltext

Type
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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