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교수·학습적 운영 방안 연구
  • 허혜진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Advisor
신용순
Affiliation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epartment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Publication Year
2006-08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Keyword
수준별 교육과정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8
Abstract
학습자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하여 수준에 맞는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자의 잠재적인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교육의 효율성 극대화를 표방하는 제 7 차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교 현장에 적용된 이후 교사의 긍정적인 인식에도 불구하고 그 개정 취지대로 운영되지 못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사례분석을 통하여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이 교육적 효과를 최대한 높일 수 있게 하기 위한 요인을 교수·학습 방법, 교수·학습 자료, 교수·학습 평가, 교수·학습 환경 요인으로 분석하여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본 연구가 향후 논의되는 교육과정에서 보다 질적으로 개선된 교육과정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
Language
kor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582
Fulltext

Type
Thesis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