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2015 개정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과학탐구실험' 지도에 따른 과학교사의 전문성과 인식 조사
  • 김연경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Advisor
고광윤
Affiliation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epartment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Publication Year
2018-02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Keyword
교육과정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2018. 2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통합과학’과 ‘과학탐구실험’ 과목 지도에 대한 현직 교사의 전문성, 불안과 인식을 알기 위함에 있다. ‘통합과학’과 ‘과학탐구실험’의 예상되는 운영 실태와 교과 지도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지, 교사들은 교과 지도에 관련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지, 교과 지도와 관련하여 느끼는 불안은 어떠한지, 교사들은 어떤 방법의 연수를 필요로 하는지, 통합과학 수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주목해야 할 점과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Language
kor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9428
Fulltext

Type
Thesis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