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University repository

유아교육기관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교사 효능감 및 학습지향성 인식의 관계
  • 권오수
Citations

SCOPUS

0

Citation Export

Advisor
최운실
Affiliation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epartment
교육대학원 평생교육
Publication Year
2015-08
Publisher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Keyword
변혁적 리더십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2015. 8
Abstract
유아교육기관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교사의 효능감 및 학습지향성 인식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유아교육기관의 운영이 국가적인 차원에서 관리 감독 되고 있고 사회의 다양한 요구들로 인하여 유아교육기관장들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으며 유아교육기관장들이 지니고 있는 리더십 중 변화와 개혁시대에 비전을 줄 수 있고 혁신적인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변혁적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유아교육기관장의 변혁적 리더십이 교사의 효능감 및 학습지향성에 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선행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유아교육기관장들의 변헉적 리더십이 교사의 효능감 및 학습지향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여 변혁적 리더십의 중요성을 알고 변혁적 리더십의 함양으로 유아교육기관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유아교육의 올바른 정책적 방향제시와 변혁적 리더십 함양을 위한 평생교육 차원의 연수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Language
kor
URI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1863
Fulltext

Type
Thesis
Show full item recor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Total Views & Downloads

File Download

  •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